카테고리 없음 / / 2023. 6. 9. 13:37

일본 애니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리뷰! 줄거리, 등장인물, 감상평

반응형

시간을 달리는 소녀

일본 애니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과 아픔, 그리고 소중함과 유쾌함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우리 인생을 위로하는 영화입니다. 리드보컬인 `가세 유이`의 OST '아이 이즈 유어즈'는 마음에 맴도는 아름운 멜로디와 함께 뇌리에 오래 남는 영화입니다. 줄거리, 등장인물, 감상평으로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은 중학교 2학년인 마츠하라 나츠키입니다. 이 얼굴과 몸매 모두 완벽한 소녀는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가는 길에 아주 이상한 일을 겪게 됩니다. 그녀는 순간적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는데, 이런 능력은 인생을 지금 현재와 다르게 만들거나, 또는 이를 지금 현재와 똑같게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나츠키는 처음 시간을 되돌릴 때 아주 허망한 일이 있었는데, 친구 유키토와 함께하면서 시간을 되돌려 몇 가지 일을 바꾸게 되는데, 그중에 일부는 그녀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시간을 되돌리는 것이 쉽다면 좋겠지만, 그것은 그녀들의 인생을 어떻게 희생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유키토는 이전에는 나츠키와 친하게 지냈지만, 그녀의 시간 여행 능력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멀어져만 갔습니다. 그리고 나츠키도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시간을 되돌릴 때는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할까요? 생각해면 이전의 불행한 일들을 바꾼다 해도 새로운 불운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지 않아도 인생은 모든 것이 가장 좋아야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두 소녀는 그들의 선택에 대해 신중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어떤 일이 일어나든 그녀들은 인생은 그동안 자신들이 만들었던 것을 지켜갈 것입니다. 이 작품에는 깊이 있는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들, 그리고 독특한 애메이션 기술이 융합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이 작품은 현재의 인생과 미래의 인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내용으로 많은 사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등장인물

애니메이션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으로 끌어들인 수많은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각자 직면한 문제와 고민 오랜 시간이어온 인간관계 등을 독자적인 매력과 섬세한 감정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주인공들은 물론이고, 영화 속 등장인물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츠하라 나츠키 : 이야기의 주인공 중 한 명. 14세 중학생으로 가족 중에서는 막내이며, 영화를 통해 '타임리프'에 대한 능력을 입수한다. 누구보다 빠른 시간의 변화에 대해 익숙해지고, '타임리프'를 통해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도움을 준다. 유키토 토쿠바 : 이야기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나츠키의 친구이자, 같은 반 학생이다. 영화에서의 유키토의 역할은 나츠키와 함께 '타임리프'를 하며, 그 안 좋은 일들이 벌어질 때는 자신의 미래와 남들의 인생을 생각하며 나쁜 선택을 하지 않는다. 아리사카 빵 : 나츠키의 누나로 대학생이며, 아주 보호적인 성격이지만 관심 있는 남성들이 일방적으로 쏟아진다. 마츠하라 아키하루 나츠키의 아버지로 음악가이고, 영화에서는 작곡가인 아키하루를 통해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 자신의 가족들과 경험을 공유한다. 마츠하라 야스오 : 나츠키의 동생으로 중학생이다. 재주가 좋지만 외향적인 성격으로 어리광을 부릴 때가 있다. 선아 : 시간을 오가며 등장하는 자들 중 한 명. 나츠키의 최초의 이후, 그녀를 가로막아 이야기를 헤아릴 길을 추구한다. 소년 :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등장하며 선아를 동반하고 있다. 이름은 없는 캐릭터이지만, 이제 나쁜 운명이나 좋지 못한 일들이 겹쳐진 선아를 구하기 위해서는 그녀에게 어떤 희생이 필요한지를 알고 있다. 영화의 매력은 그녀들의 이야기뿐만 아라 매력적인 인물들에 담겨 있다. 등장인물의 내면에 있는 감정을 묘사하면서 시간을 가진 것만큼은 아니지만 긴밀하게 엮어진 인물 구성은 소설 같은 느낌을 주며, 관객들의 공감을 사로잡습니다.

감상평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말 그대로 시간을 주제로 소설 같은 이야기가 펼쳐지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영화를 시청하면서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에 감동하지만, 이야기 상에서의 감동도 매우 큽니다. 나츠키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온갖 위험과 대가가 따르기 때문에 이 능력을 계속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나츠키는 가족 문제, 친구 문제, 미래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면서 이 능력을 잘못 사용할 경우 불가해한 일이 벌어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시답게 고민을 합니다. 다른 등장인물들도 각자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나츠키와 유키토의 우정 구도도 매우 감동적입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위치에서 비슷한 문제를 느끼며 서로를 이해하며 생각과 감정을 나눕니다. 이 영화가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영화의 주요 구성원 중에 여성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여성 캐릭터들끼리의 대화와 고민, 우정의 묘사도 정말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다소 기형적이라고 볼 수 있는 스토리는 그 안에서 언급할 만한 다양한 메시지들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서는 일본 문화와 덧붙이면 동양 문화 전체를 더욱 좋아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따로 해설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관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표현합니다. 이 작품은 단순한 환상물이 아닌, 누구나 다 입장할 수 있는 문제들과 더불어 좋은 메시지가 담겨진 영화입니다. 음악도 일종의 캐릭터처럼 존재하며,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주제가 역시나 인상적으로 펼쳐집니다. 키즈가 나무라 이작가의 초 자서전의 일부를 바탕으로 만든 이 작품은 영감 그리고 크게 감동을 준다고 생각 됩니다. 리뷰 끝가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