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니언즈 2는 기존 미니언 캐릭터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스토리 및 캐릭터를 선보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애니메이션입니다. 리뷰는 줄거리, 결말, 1편과의 차이 순서로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줄거리
미니언즈 2는 2015년 개봉된 작품인 미니언즈(Despicable Me)의 속편으로, 개봉 당시 세계적으로 흥행한 작품입니다. 원작에서 등장한 미니언즈 캐릭터들로 인기를 모은 이 작품은 전개와 스토리, 캐릭터와 CG 등 모두 기존 작품보다 발전하였으며, 만약 미니언즈를 봤다면 평소 그 캐릭터들의 모험을 더욱 큰 스케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미니언즈들과 그들을 살려주는 주인공인 그루(Steve Carell)가 새로운 모험을 함께 합니다. 그루가 돌아온 시간은 1970년대입니다. 이 시대, 그루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해있습니다. 평소 보이지 않던 긴 머리카락, 긴 쪽머리의 뿔 등이 등장하는 등 완전히 변신한 그루 모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루는 이번 작품에서 새로운 적과 만납니다. 그 적은 바로 베트 노맨(티나 페이)입니다. 이 서부광장에서 기다리던 노맨은 그루와 함께 한 트래킹을 성공시키기 위해 미니언즈들을 쪼개 가지고 간 물질을 뺏습니다. 이 노맨의 음모에 미니언즈들은 조종당하며 대역변환되어 운명을 걸고 있는가에 대한 쟁점이 됩니다. 그루는 수많은 전략으로 노맨을 속이려 하며, 이 과정에서도 새롭게 등장한 미니언즈들과 역사적 배경,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 작품에서는 지상과 바다, 고고학적 유물과 역사적 단서, 그리고 본 작품만의 독창적 스토리 전개가 기대됩니다. 그루의 딸인 루시(Dana Gaier)는 첫 번째 작품에서 이미 등장한 캐릭터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그녀는 그루와 함께 모험에 휩쓸리게 됩니다. 루시는 그루의 직업에 대해 게임메이커로 도전하는 등 냉철한 표현을 선보이며, 그루의 부모인 엘라(Miranda Cosgrove), 스투어트(Russell Brand), 미드(현우), 에드로이(Richard Kind) 등과 함께 힘을 모아 노맨을 쓰러뜨리려 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미니언즈 외에도 추적자인 샤넬(스티브 코갤), 폭탄 상인 역할로 이전작에 이어 돌아온 에디(빈디 야전스), 기름괴물 역할로 스티브 코갤도 등장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노래와 춤, 액션 등 다양한 요소들이 등장하여 스토리의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미니언즈 2는 전작보다 역사적 배경을 더 담아냄으로써 이전 작품에서 다뤘던 세계관을 더욱 발전시켜 주며, 그루와 미니언즈의 새로운 모험, 그리고 쿨하지 않은 1970년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미니언즈와 같은 캐릭터는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들도 귀엽고 사랑스러워 쉽게 반할 수 있지요.
결말
미니언즈2의 결말은 미니언즈와 그루, 루시 등 주인공들이 노맨의 손에서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루와 동료들은 노맨이 계획한 대로 미니언즈들을 변형시키는 힘을 내리칩니다. 이를 노맨이 아닌 루시의 아이디어로 해결하게 됩니다. 이후 그루와 루시는 결혼을 연다는 행사와 함께 떠나게 되는 결말을 맞습니다. 캐릭터들은 이전 작품에서와 마찬가지로 귀여운 미니언즈 노래(The Minions Sing)와 춤을 선보이며 마무리합니다. 이번 결말에서는 그루와 루시라는 대표 캐릭터들이 결국 서로 애정을 교환하는 내용을 보여줍니다. 이번 작품은 그루와 루시의 로맨스에 더 많은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미니언즈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그동안의 미니언즈의 색다른 매력도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미니언즈 2는 영상미와 음악, CG, 캐릭터까지 모두 완성도 높은 작품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첫 번째 작품과 다르게 이번 작품에서는 그루와 루시와 같은 주인공 캐릭터의 로맨스를 강조한 것이 새로운 변화를 준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전 작품에서 선보였던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하나의 반전된 물정 등 다양한 요소가 넘쳐나는 이 작품은 어릴 때 이 작품으로 인해 첫사랑을 한 사람들도 꽤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1편과의 차이
미니언즈2와 미니언즈 1 사이의 주요 차이점은 1970년대와 지금의 분위기로 분리됩니다. 이전 작품은 그루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었으며, 그루와 함께 짠 그것만이 주요 스토리였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새 인물인 베트 노만(Tina Fey)이 등장하면서 그루와 마주 선 캐릭터로 출현합니다. 또한 미니언즈 2에서는 미니언즈의 이전 모습과 현재의 모습, 그리고 그들이 선사하는 재미로 인해 80년대의 분위기가 흥미롭게 표현됩니다. 그러나 이번 작품에서는 미니언즈 1에서 미니언즈를 공범으로 사용했던 그루를 주인공으로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베트 노만, 루시, 미니언즈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미니언즈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미니언즈 1의 캐릭터가 모습을 선보입니다. 이전 작품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미니언즈들의 역사와 능력까지도 소개합니다. 이러한 지식과 팩터를 통해, 미니언즈 2에서는 미니언즈 1에서 언급된 세계관 밖으로도 여러 전개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나 미니언즈 2는 미니언즈 1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하면, 가장 큰 차이점은 그루와 루시의 로맨스입니다. 미니언즈 2에서는 그루와 루시의 로맨스가 전작보다 더욱 강렬하게 표현되며, 스토리 전개에 큰 영향을 줍니다. 총평하자면, 미니언즈 2와 미니언즈 1은 기본적으로 캐릭터와 스토리 등 많은 면에서 비슷하지만, 80년대의 분위기 등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하여 더욱 발전된 작품입니다. 또한 새로운 미니언즈 캐릭터들과 그루와 루시의 로맨스로 미니언즈 1의 이야기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매력을 더한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리뷰를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